음향컨설팅그룹 라라(주)
음향컨설팅그룹 라라(주)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8.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음향시장 변화속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와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당당하게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음향컨설팅그룹라라(주)”가 관련업계의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다양한 소리 문제를 해결하고 고품질의 음향을 구현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서비스는 물론 건축내장재와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이다. 하루 중 긴 시간 동안 실내에서 생활하는 우리는 다양한 실내 소리 문제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과 층간소음, 실내외 발생 소음 등은 이미 사회적 해결과제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섣. 또한 고품질의 음향을 구현할 수 있는 자재는 전문가의 진단 없이는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렴기 때문에 전문가의 컨설팅, 해외 자재 수급, 설치 등 해결방법이 어렵고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고 있다. 이러한 양가적 니즈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간편하고 저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발이 마무리 되었으며 양산을 위한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음향컨설팅그룹라라(주)는 두 가지 사업 분야를 추진하고 있다. ▲소리, 소음, 진동 등 소음이 발생하는 다양한 모든 장소의 소리문제 솔루션 제공 즉, 강당, 체육관, 교회, 공연장 등의 소음제어 및 음향최적화 엔지니어링 및 공사와 ▲전문가의 컨설팅, 해외 자재 수급, 설치 문제, 막대한 비용 등 양가적 니즈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간편하게 저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전라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은 스타트업 기업의 육성을 위해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소상공인센터에 입주해 사업초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2017년 말부터 시작한 제품개발 또한 지역특화산업인 탄소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제품개발 지원을 받아 현재 진행중이다.

이 회사 주현경대표는 “우리 회사 구성원들은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결혼, 임신,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재교육하고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하면서 성공으로 이끌어갈 수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르는 야심창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주 대표는 “기술기반의 기업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설립되고 성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기술집약적인 분야일수록 부가가치가 높은데 이는 인력 인프라가 중요하다. 지역의 인력 인프라가 충분하고 전문성을 겸비한다면 기기반의 스타트업들이 지역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이는 지역의 산업인프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